이용약관 2018-02-25T17:49:22+00:00

폴박스 이용약관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폴리시브릿지(이하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https://www.polbox.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1.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이 약관에 따라 단체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1. 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을 말합니다.
  1.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홈페이지의 게시판에 게재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 캠페인 : 제안자가 후원을 받기 위하여 홈페이지 페이지에 개설하여 게재하고자 하는 사항으로서 후원의 대상을 말합니다.
  1. 모금 페이지 : 회원이 이용자로부터 금전적인 후원을 얻기 위해, 회사가 정한 가이드라인과 서비스 정책에 따라 후원받고자 하는 캠페인에 대한 개요와 모금, 캠페인 계획을 공개하여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개설하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1. 서명 페이지 : 회원이 이용자로부터 서명을 받기 위해, 회사가 정한 가이드라인과 서비스 정책에 따라 서명받고자 하는 캠페인에 대한 개요와 서명, 캠페인 계획을 공개하여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개설하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1. 제안자 : 회원 중 사이트에 모금 페이지 또는 서명 페이지를 개설하여 후원 또는 서명을 받고자 하는 자(단체 및 개인 포함)를 말합니다.
  1. 후원인 : 모금 페이지를 통해 사이트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후원금을 결제, 지급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1. 후원금 : 회원 및 이용자가 캠페인을 지원하기 위해 사이트에 개설된 캠페인 모금 페이지를 통해 결제, 지급한 재산을 말합니다.
  1. 서명인 : 서명 페이지를 통해 사이트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본인의 서명(몇 개의 개인정보)을 제공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관행에 의합니다.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1.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1.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기존 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1.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할 수 있으며,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공지, 서비스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조 회원가입 신청 및 제한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가입신청을 합니다.
  1.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에 이용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가입 신청한 자의 가입을 허락합니다.
  2. 기계적인 방식으로의 아이디 개설
  3. 타인(혹은 타 단체)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내용을 기재한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5. 이용신청자가 이전에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 제외)
  6.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상태에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다시 이용신청을 한 경우
  7.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8.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9.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10. 본 약관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조 이용자의 정보 보안

  1.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 ID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따라 이용조건이 달라질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의 이용조건은 약관 혹은 서비스 안내를 통해 공지됩니다.
  1. 캠페인 페이지 개설 등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회원에게 추가적인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이용약관을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 및 자료에 대하여 단체의 공지 또는 서비스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한 게재기한 및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 내용은 변경되거나 추가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이 추가되거나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서비스 안내, 별도의 공지, 약관 변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변경 내용이 통지됩니다.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저해하는 스팸메일, 스팸 게시물 등의 전송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기술적, 제도적 정책(예: 스팸메일방지정책 등)을 시행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8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단체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1항 및 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시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서비스 안내 혹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단체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조 회원 탈퇴 및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이 탈퇴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 상의 탈퇴신청 메뉴, 혹은 기타 방법을 통해 회사에 탈퇴신청을 해야 합니다. 회원이 탈퇴한 경우, 법에 의해 보관해야 할 정보를 제외하고 회원의 관련 정보 일체가 삭제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혹은 정지하거나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상실시키려 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5일 전까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 조치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제한 조치에 대하여 불복할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 조치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자격 정지 기간 중에 그 정지의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자격 정지 조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10조 휴면계정의 관리

  1.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를 한 이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년 이상 로그인(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단체는 해당 계정을 삭제함으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1조 게시물의 관리 운영 및 책임

  1.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물의 신뢰도, 정확성, 신빙성 등에 관한 보증, 담보 등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정기적인 확인, 검토 등 모니터링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이 현행 법률을 위반하거나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2조 공개 게시물에 대한 삭제조치 등

  1. 회사는 이용자의 표현의 자유를 최대한 존중하며,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게시물은 이동,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3. 게시판의 목적에서 벗어나 공동체의 소통을 저해하는 스팸 게시물.
  4. 개인정보 침해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로서 긴급한 조치의 필요성이 있는 게시물.
  5. 아동포르노 등 불법임이 명백한 게시물.
  1. 회사는 명예훼손 등 개인 간의 분쟁이 발생한 게시물의 경우, 이해당사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게시물을 임시차단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공의 목적을 위한 게시물은 제외합니다.
  1. 회사는 임시차단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 차단 요청자 및 제안자에게 그 사실을 즉시 통지해야 하며, 제안자는 이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임시차단 조치에 대해 제안자가 이의신청을 한 경우 게시물은 재게시되며, 관련 기관에 의한 분쟁조정절차 혹은 사법적 판단에 따라 처리됩니다.

13조 서명, 모금, 동료신청 페이지 생성과 수정 및 취소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캠페인 페이지를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한 경우에 한하여 사이트에 캠페인을 게시 또는 등록하여 다른 회원으로부터 서명, 후원금, 동료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1. 캠페인 등록 시기는 회원이 본 약관과 캠페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회원이 신청한 캠페인 및 그 내용을 승인하여 사이트에 게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신청한 캠페인 페이지에 대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검토한 후, 회원이 단체에 제공한 이메일을 통해 승인 여부를 통지합니다.
  2. 회사의 캠페인 페이지 생성 규정과 절차를 준수하였는가
  3. 회사가 제공한 캠페인 페이지 생성 항목을 빠짐없이 기재하였는가
  4. 회사가 요구한 캠페인 관련 파일(이미지, 동영상, 음성 파일 등)을 규격에 맞게 제공하였는가
  5.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려는 목적이 있지는 않은가
  6. 범죄적 행위,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이 있지는 않은가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려는 목적이 있지는 않는가
  8. 기타 회사가 정한 캠페인 생성 조건에 부합하는가
  1. 공개 승인된 이후 캠페인 페이지의 일부 항목은 더 이상 변경하거나 취소하실 수 없습니다. 변경이 금지된 사항을 제안자가 임의로 수정, 변경하거나 삭제한 경우, 후원한 이용자가 손해배상 청구 등 법적 대응을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제안자는 캠페인이 승인되기 이전에는 회사에 요청하여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캠페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제안자는 캠페인이 승인된 이후 캠페인 기간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회사에 캠페인의 취소를 요청하여 서비스약정 및 회사의 안내에 따라 캠페인의 취소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1. 캠페인의 결과가 성공한 경우에는 제안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캠페인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정당한 사유가 인정되어 취소한 경우에도 제안자는 서비스약정에 따라 캠페인의 성공수수료를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1. 허위의 캠페인이나 제안자의 약속 불이행으로 후원인이 제안자를 상대로 손해배상 등을 청구하는 경우, 회사는 후원인에게 제안자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공개 승인된 캠페인은 회사의 승인이 없는 한 삭제할 수 없습니다.
  1. 공개 승인된 캠페인은 목표 기한이 마감된 후에도 사이트 혹은 서비스 관련 웹사이트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14조 서명, 모금 페이지의 삭제

  1. 회원이 작성 및 제공한 캠페인 내용 및 파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캠페인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제공한 회원정보 또는 캠페인 정보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3. 제3자의 재산권과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로부터 사전승인 받지 아니한 내용을 게시한 경우
  5. 회원이 회사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원이 캠페인 정보를 불법적으로 변경 또는 조작한 경우
  7. 회사가 캠페인 생성 항목 중 이용자가 작성한 목표와 합치하지 않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판단한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 캠페인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어서는 안 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제안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1. 제안자가 작성 및 제공한 캠페인 페이지 내용 및 파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해당 제안자에게 있으며, 제11조 내지 제12조에서 규정한 게시물 관리 규정을 따릅니다.
  1. 제안자는 캠페인 페이지 공개에 따라 발생한 제안자와 다른 회원, 제안자와 이용자, 제안자와 후원자, 제안자와 제3자 간의 약속, 거래, 서비스 제공, 계약, 보증에 관하여 보고 및 이행의 의무가 있으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습니다.
  1. 위 2항의 이유로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은 회사와 회사의 임원 및 상근활동가에게 책임 및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15조 캠페인 결과

  1. 캠페인의 결과는 회원이 지정한 캠페인 진행 기한이 마감된 시점의 서명수 또는 예약된 후원금을 기준으로 회원이 설정한 목표 이상이면 성공, 미만이면 실패로 판단합니다.
  1. 캠페인의 목표 서명수, 후원금액에는 모집 기한 마감 전의 취소 및 변경신청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1. 캠페인의 후원금 모집이 실패 시 그 동안 모집된 금액에 대해서 캠페인 제안자는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와의 협의에 따라 금액의 전달 및 환불 여부를 결정합니다.
  1. 회사는 제안자와 협의를 통해 환불로 결정한 경우, 사전에 고지한 절차에 따라 후원자들로부터 예정된 기금액의 이체를 취소합니다.
  1. 위 항에도 불구하고 모금된 금액이 50만원 이하인 경우 일괄적으로 이체를 취소합니다.

15조 후원금의 전달 및 후원금의 집행

  1. 회사는 모금 캠페인의 모금 기한이 만료된 후 최대 30일 이내에 모금 기한 내에 모집되고 정산된 후원금에서 수수료(부가가치세 포함)를 제한 후원금을 제안자 지정한 은행계좌로 지급합니다.
  1. 핸드폰 후원의 경우에는 모금 기한 만료 후 30일 이내에 정산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모금 기간 만료 후 6개월 이내에 핸드폰 후원의 정산이 완료된 후 별도 지급합니다.
  1. 후원인의 결제 취소, 미납 등의 이유로 웹사이트 상의 후원금 모금액과 실제 후원금 액수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제안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관리 페이지를 통해 후원자 정보 및 후원금 모집 내역, 실제 후원금 정산 내역, 수수료 및 지급받을 후원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제안자는 후원금 모집 성사에 따라 수령한 후원금을 제안자가 약속한 캠페인의 수행 및 완료, 약속한 선물 수행, 제작, 완료 및 발송을 위한 경비 등으로 사용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1. 제안자는 캠페인 페이지 생성 시 후원인 선물의 내용, 수량, 제공 일정을 사이트에 게시하고, 후원금 모집 성사 시 게시한 내용에 따라 이행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거나, 고의로 게시한 내용과 다르게 혹은 일부만 이행하는 경우 회사는 제안자에게 지급한 후원금 일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1. 후원인에게 약속한 캠페인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 제안자가 후원인으로부터 후원금을 다른 사업을 위해 사용해도 좋다는 동의를 받지 않는 한, 후원인에게 환불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 경우 수수료는 제안자가 부담합니다.
  1. 제안자는 모금 캠페인과 관련한 후원인들의 문의사항에 성실하게 답변 및 응대할 의무가 있습니다.
  1. 제안자는 모금 기한 만료 후 15일 이내에 전자우편 혹은 전화 문의 등을 통해 후원금 내역에 대한 문의 및 이의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후원금 지급과 관련하여 회사는 제안자의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 등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언제든지 필요한 경우 후원금 집행내역을 제안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제안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관련 자료를 단체에 제출해야 합니다.
  1. 정당한 사유 없이 위 요청을 거부한 경우, 회사는 후원인들에게 이를 통지하고 제안자의 향후 모금을 제한하는 등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후원인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에 의존하여 후원판단을 한 경우 이로부터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6조 서명인 명부의 전달

  1. 회사는 서명 캠페인의 서명 기한이 만료된 후 최대 15일 이내에 서명 기한 내에 서명된 서명인 명부를 제안자가 지정한 방식으로 전달합니다.
  1. 제안자는 서명 캠페인 성사에 따라 수령한 서명인 명부를 제안자가 약속한 캠페인의 수행을 위해서만 사용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1. 제안자는 전달 받은 서명인들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하며, 개인정보의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법 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제안자는 서명 캠페인 목표가 달성된 후에는 15일 이내에 이를 모든 서명인에게 고지하고, 7일 이내에 서명인 명부를 되돌릴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하여야 합니다.
  1. 제안자는 서명인 명부에 포함된 서명인이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1. 제안자는 개인정보를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서명인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서명인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아야 합니다.

17조 후원 취소 및 환불

  1. 후원인의 후원 취소는 모금 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모금 기간이 지나면 후원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1. 후원인이 후원 취소를 요청할 경우, 전자결제업체를 통해 결제 취소가 가능한 경우에는 기존에 결제했던 내역을 취소하며, 결제 취소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환불 절차에 따릅니다.
  1. 후원인은 웹사이트를 통해 후원 취소 및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단체는 환불 요청자에게 후원번호 등 후원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와 환불받을 은행계좌 통장사본 및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후원인이 부담합니다.
  1.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은, 모금 캠페인에 대한 후원이 상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거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용합니다.

18조 동료 신청의 취소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동료 모집 혹은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동료 신청을 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받은 회사 및 제안자는 신청 취소 3일 이내에 개인정보를 삭제해야 합니다.

19조 수수료

  1. 회원의 사이트 가입은 무료이며, 모금 페이지 개설을 통한 후원금 모집 등 특정 서비스 이용 시에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1. 서비스 수수료 정책은 사전에 사이트를 통해 고지됩니다.
  1. 서비스 수수료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전에 웹사이트를 통해 변경 내용을 고지합니다.
  1. 제안자는 회사의 서비스 수수료 외에 결제수단(신용카드, 핸드폰, 계좌이체 등) 이용에 따른 수수료 및 후원금 이체를 위한 은행 수수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따라 부과되는 혹은 의무가 있는 모든 세금을 성실하게 신고하고 납부할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20조 캠페인의 결과 보고서

  1. 제안자는 캠페인의 최종 목표까지의 활동이 종료된 이후 30일 이내에 의무적으로 회사에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 회사와의 협의에 따라 결과보고서는 대면, 유선 전화 회의로 대체 가능합니다.

21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각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1. 회사는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게시물의 제목, 요약, 주제어, 링크, 관련 이미지 등과 같은 메타 정보를 검색, 보존, 열람의 편의를 위해 기계 또는 사람이 접근 가능한 형태로 가공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22조 제3자의 지적재산권 및 저작권 공지

  1. 회사와 회원은 제3자의 지적재산을 존중하며, 회사는 언제든지 제3자의 지적 재산을 침해하는 회원과의 거래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제출하고, 등록한 콘텐츠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통지 받는 경우, 저작권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자료를 사이트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었다고 믿는 제3자의 경우,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통지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2.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전자 서명 혹은 실질 서명
  3. 침해를 주장하는 콘텐츠
  4. 침해를 주장하는 콘텐츠가 게시 혹은 사용된 사이트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5. 저작권 소유자 또는 그 법적 대리인의 주소, 전화번호 및 전자우편 주소
  6. 침해를 주장하는 서면 통지상의 모든 정보가 사실과 부합하며, 위증으로 판명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겠다는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진술
  1. 회원은 자신의 콘텐츠가 실수 또는 오인으로 인해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되었다고 믿는 경우,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통지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전자서명 혹은 실질 서명
  3.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된 콘텐츠가 게시되어 있던 사이트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4. 실수 또는 오인의 결과로 자신의 콘텐츠가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되었다고 믿는 진술과 이와 같은 진술 이 위증으로 판명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겠다는 서약
  5. 회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및 전자우편 주소
  1. 회사는 본 조항과 관련된 제3자 또는 회원의 통지가 위에서 기술한 요구사항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통지는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응하거나 회답해야 할 책임이 없습니다.

23조 회사의 소유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2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면이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단체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1.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5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단체가 정한 제반 정책 및 서비스 안내 등을 준수해야 합니다.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를 지켜야 합니다.
  2.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3. 표현의 자유, 프라이버시권, 온라인 공동체의 자치권 등 다른 이용자의 권리를 존중합니다.
  4. 온라인 성폭력 등 소수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5.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의 유포 등 단체의 업무수행 혹은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저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6.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영리적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해서는 안됩니다.
  7. 회사 및 웹사이트의 운영진임을 사칭해서는 안됩니다.
  8. 기타 관계법령에서 명백한 범죄행위로 규정하고 있는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9. 회원은 서비스 내용별로 단체가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0. 회원은 본인이 생산한 정보에 대해 별도로 저장(백업)을 해 두어야 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이상으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1. 회원은 단체가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에 관해서 단체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6조 개인정보보호정책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가입시 제공받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은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2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단체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28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서신우편, SMS(핸드폰 문자메시지), DM(Direct Mail),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9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0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1.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1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8년 3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